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대학원 입학.
    공부일기. 2017. 3. 4. 02:01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작년 8월부터 준비했던 포트폴리오.

    작년 11월의 면접 그리고 합격.

     

    그리고 이틀전,

    대학원 첫 수업까지.

     

    지난 시간들이 참 버겁기도 했기에

    빨리 지나갔으면 했는데..

    어느덧 오티도 했고,

    심지어 첫번째 수업까지 참석하게 되었다.

     

    패션디자인과를 전공하고는 줄곧 웹디자인도 하고,

    편집물도 만들어왔지만 언제나 나에 대한 부족함을 느껴왔었던 것 같았는데,,

    원래 내 성격이었으면, 절대 절대 대학원이라는 과정에 도전했을리 없었겠지만,

    그걸 깨부시고 싶었다. 정말 깨서 부셔버리고 싶었다. ㅎㅎㅎ

    그만큼 나에게 있어서는 인생의 커다란 도전이었다.

    그냥 친하게 지내던 사람들하고만 지내는게 편하고, 더 좋았고~

    큰 돈 안쓰며, 그냥 소소하게 저금하고 사는게 더 좋았다.

    그걸 바꾸기 위해 많은 스트레스가 따르겠지만

    나는 그걸 감당하기로 맘먹었다.

     

    드디어 첫 수업,

    '광고디자인 스튜디오'

    수업이 끝난 후 교수님의 말씀이 인상깊었다.

   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,

    행동이 바뀌면 실력이 쌓이고,

    실력이 쌓이면 기회가 오고,

    기회가 오면 인생이 바뀐다.

     

    나와 다른 많은 학생들의 새로운 도전이

    별 것 아닌게 아님을

    알고계시는 듯 했다.

    그래서 감사했고, 앞으로의 2년반이

    걱정되기도 하지만,

    한편으론 기대되기도 하는 지금 이 순간!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'공부일기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대학원라이프  (0) 2017.04.12
    대학원라이프_3月  (2) 2017.03.26

    댓글

GRIDA blog